휴대용 가글세트에 '가글은 뱉고, 청렴은 삼키세요' 표어 부착 배포
이영준 천안시청공무원노조 위원장(오른쪽부터 4번째)이 박상돈 천안시장과 함께 추석명절 청렴캠페인을 실시 하고 있다. /천안시청공무원노동조합
[더팩트ㅣ천안=박월복 기자] 충남 천안시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이영준)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이해 청렴의식 고취를 위한 청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청렴한 공직 문화를 다짐하고,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공무원이 되기 위한 일환으로 기획됐다. 캠페인은 천안시청 공무원들에게 "가글은 뱉고, 청렴은 삼키세요"라고 새긴 휴대용 가글 세트를 제공했다.
이 표어는 공직자로서 불필요한 행동과 유혹을 뱉어내고, 청렴과 도덕성을 마음에 새기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영준 위원장은 "명절은 공직자들이 청렴을 실천하는 중요한 시기"라며 "휴대용 가글 세트가 위생용품을 넘어 청렴을 상징하는 의미 있는 도구로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명절이라는 특별한 시기에 공직자로서의 청렴 의식을 다시 한 번 다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공무원들이 개인적인 삶과 공적인 삶에서 모두 청렴을 실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안시청공무원노동조합은 앞으로도 다양한 청렴 활동을 통해 공직 사회의 투명성을 높이고, 신뢰받는 공무원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tfcc2024@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