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자원 활용한 수소에너지 생산 등 자원순환 모델과 연계한 기술 논의
‘인천수소클러스터연구회’ 발족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인천환경공단
[더팩트ㅣ인천= 김재경 기자] 인천환경공단은 29일 소셜캠퍼스온 인천센터에서 학계, 산업계 공공기관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 수소 에너지 발전을 위한 ‘인천수소클러스터 연구회’ 발족식을 개최했다.
연구회는 수소 산업을 주도하고 지역 발전을 촉진하는 선순환 구조가 구축돼 수소경제 실현이란 비전을 지니고 다양한 전문가들이 협력하고 교류할 수 있는 플랫폼을 통한 클러스터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발족식은 인천수소클러스터 연구회 회장으로 추대된 안호선 인천대학교 교수의 창립선언을 시작으로 박정호 SK E&S 부장의 기조연설, 왕광익 코비즈 소장의 계획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최계운 인천환경공단 이사장은 "이번 인천수소클러스터 연구회를 통해 연구진, 기업, 공공기관 등 다양한 전문가들이 수소 산업 발전을 위해 협력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인천환경공단에서도 폐자원을 활용한 수소 생산 기술개발 등을 통해 인천이 지속가능한 에너지 사회로 전환을 이끄는 수소경제 글로벌 리더로 도약할 수 있게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infact@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