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청 전경./김포=김동선 기자
[더팩트|김포=김동선 기자] 경기 김포시 농업기술센터는 고품질 김포 금쌀 생산 규모 확대와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해 '2024년 고품질 쌀 재배 장려금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지원사업은 관내 농지에서 고품질 쌀(GAP 인증)을 재배하는 농가가 지원 대상이며, 신청 기간은 9월 1일부터 20일까지다.
지급신청서 제출 이전에 인증이 유효하고, 인증받은 도정업체에서 도정해 납품 또는 판매하고 있어야 지원받을 수 있다.
개인과 생산자단체 모두 신청 가능하며, 개인은 지원신청서를 개별 작성해 김포시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로 제출하면 되고, 생산자단체는 단체 구성원의 신청 내역을 대표자가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장려금은 농가별 경작 확인과 도복, 병해충 발생 상황 등의 재배 현장 확인을 통해 지급 기준에 부합하는 농가에 지급한다. 조곡 40㎏당 1000원의 장려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재준 김포시 농업기술센터 과장은 "이상기후로 인한 폭염 등 어려운 농업 여건에도 불구하고 고품질 GAP 인증 쌀 생산을 위해 헌신하는 농가를 지원함으로써 김포 금쌀의 브랜드 가치를 확립하고 소비자 인식 제고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