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여수시, 추석맞이 ‘카드형 여수사랑상품권’ 최대 20% 할인

  • 전국 | 2024-08-22 18:29

9월 1일부터 15% 할인, ‘착한가격업소’ 결제 시 5% 추가 할인…예산 소진 시 종료

전남 여수시가 추석 명절을 맞아 ‘카드형 여수사랑상품권’ 15% 할인을 진행하고, ‘착한가격업소’에서 결제 시 5%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여수시
전남 여수시가 추석 명절을 맞아 ‘카드형 여수사랑상품권’ 15% 할인을 진행하고, ‘착한가격업소’에서 결제 시 5%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여수시

[더팩트 ㅣ여수=진규하 기자 ] 추석 명절을 맞아 전남 여수시가 ‘카드형 여수사랑상품권’ 15% 특별 할인을 진행한다.

이와 더불어 착한가격업소에서 카드형 상품권 결제 시 5%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22일 여수시에 따르면 이번 특판에 카드형 상품권 60억 원을 발행하며, 오는 9월 1일 0시부터 15% 할인이 적용된다. 계획된 발행량이 완판되면 올해분 카드형 상품권 할인 판매는 종료된다.

해당 기간 월별 1인당 할인구매 한도는 카드와 지류를 통합해 50만 원까지며, 지류는 30만 원으로 제한된다. 보유 한도는 100만 원이다.

또한 시는 지역 물가 안정을 위해 ‘착한가격업소’로 지정된 가맹점 이용 시 카드형 상품권 5%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앞서 15% 할인을 받은 소비자는 최대 20%를 할인받는 셈이다.

착한가격업소 중 카드형 상품권 결제가 가능한 가맹점은 84개소이며, 1인당 월 최대 2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카드형 상품권은 지역상품권 앱 ‘착(chak)’ 또는 81개소 금융기관을 방문해 구매할 수 있으며, 가맹점 및 착한가격업소 조회는 여수시청 누리집 및 ‘착(chak)’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특별할인을 통해 고물가로 어려운 시민들에게 물가 부담을 경감하고, 소비심리를 회복해 내수 경기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여수시는 지난 설 명절과 하계 휴가철을 앞두고 두 차례 카드형 상품권 15% 할인 혜택을 제공했으며 이때 판매된 카드형 상품권 중 87%가 환전됐다.

시가 상품권 가맹점 등록 기준을 연 매출액 30억 원 이하 업소로 제한하면서 소상공인 매출 증대에 대부분 기여한 것으로 분석됐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