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대전 대덕구, ‘주민 주도’ 에너지의 날 행사 개최

  • 전국 | 2024-08-22 11:07

탄소중립주민실천연대, 대덕구 지역 일원서 캠페인…구청사 소등행사도 ‘눈길’

대덕구 탄소중립주민실천연대와 한국에너지공단 대전충청지역본부, 대덕구 직원들이 에너지의 날을 기념해 21일 석봉동에서 캠페인을 진행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대전 대덕구
대덕구 탄소중립주민실천연대와 한국에너지공단 대전충청지역본부, 대덕구 직원들이 에너지의 날을 기념해 21일 석봉동에서 캠페인을 진행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대전 대덕구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탄소중립주민실천연대와 한국에너지공단 대전충청지역본부, 대덕구 직원들이 참여하는 에너지 거버넌스를 중심으로 ‘주민이 주도하는 에너지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탄소중립주민실천연대’는 주민이 직접 탄소중립 실천 및 에너지전환, 친환경 재생에너지 등을 알리고, 생활 속 다양한 참여를 이끌기 위해 구성된 전국 최초 주민주도 단체이다.

대덕구 탄소중립주민실천연대는 21~23일 석봉동, 회덕동, 비래동 일원에서 캠페인 및 리플릿 배부를 통해 에너지절약 방법, 탄소중립 필요성 등을 알리며 주민들의 실천을 독려할 계획이다.

또한 구는 22일 에너지의 날을 맞아 오후 2~3시까지 에어컨 설정온도 2℃ 올리고 저녁 9시부터 5분간 소등 행사를 진행했다. 특히 소등 행사는 구청사뿐만 아니라 주택, 상공업시설도 에너지절약 실천 행사에 적극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대덕구는 전국 최초로 주민이 스스로 에너지문제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단체를 만들고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라며 "우리 대덕구도 주민들의 탄소중립을 위한 행동에 발맞춰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에너지의 날을 계기로 에너지와 환경의 소중함을 생각하고 작은 실천부터 함께 해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