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구례군, 해외 관광객 유치 위해 한국·베트남 페스티벌 참가

  • 전국 | 2024-08-19 16:17

베트남 다낭서 15~18일 홍보 활동 진행

구례군은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베트남 다낭에서 열린 2024 한국·베트남 페스티벌에 참가해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고 19일 밝혔다./구례군
구례군은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베트남 다낭에서 열린 2024 한국·베트남 페스티벌에 참가해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고 19일 밝혔다./구례군

[더팩트 l 구례=오중일 기자] 전남 구례군은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베트남 다낭에서 열린 2024 한국·베트남 페스티벌에 참가해 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고 19일 밝혔다.

다낭 한국·베트남 페스티벌은 다낭시와 주다낭 대한민국 총영사관이 공동 주최하는 지역 대표 축제로 올해 3회를 맞이했다. 특히 이번 페스티벌은 구례군의 우호 교류 도시인 다낭시 선짜군 동해공원 일대에서 진행됐다.

구례군과 선짜군은 올해 1월 우호 교류 협약을 체결하고 관광 산업을 중심으로 두 도시가 상생 발전할 수 있는 다방면의 협력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방문은 다낭시 및 주다낭 대한민국 총영사관의 공식 초청을 받아 추진됐으며 구례군은 구례의 다채로운 매력을 알리기 위해 호남여성농악단과 함께 축제에 참가했다.

호남여성농악단은 개막식 무대에 올라 흥겨운 농악 공연을 펼치며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군에서 운영한 압화 손부채 만들기 체험 부스에는 꽃으로 만든 이색적인 예술 작품에 매료된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관광 산업을 활성화하고 해외 관광객을 적극 유치할 수 있도록 선짜군과의 우호 관계를 더욱 돈독히 다지면서 다양한 국제 교류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