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0일까지…군민 누구나 참여 가능
[더팩트 l 고흥=오중일 기자] 전남 고흥군은 오는 9월 20일까지 ‘2024 군민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군민과 함께하는 참여 행정을 실현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정책에 반영하고자 진행되며 고흥군민뿐만 아니라 고흥에 직장을 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인구정책 △경제 활성화 △지역개발 △문화·관광 △군민복지 등 지역의 변화 발전을 위한 군정 업무 전반에 대한 사업 및 정책 아이디어로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국민신문고 홈페이지의 ‘공모제안’ 또는 고흥군 대표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제안서 서식을 받아 담당자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제안 검토 후 실시부서와 제안심사위원회의 두 차례 심사를 거쳐 11월 중 최우수 2명, 우수 4명, 장려 6명을 선발하며 최대 2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특히 올해는 평가항목 합산 점수 70점 이상인 제안을 대상으로 제안채택 보상금 10만 원을 지급해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지난해 공모전에는 총 63건이 접수돼 ‘고흥의 밤 음악 공연 및 먹거리 금요 장터’, ‘거금도 노을 테마공원 조성’, ‘고흥의 자랑 테마길 조성’ 등이 선정됐다.
고흥군 관계자는 "군민이 제안해주신 아이디어 하나하나가 모여 정책의 큰 흐름과 고흥의 미래를 바꿀 수 있다"며 "소중한 아이디어로 고흥군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흥군 대표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군청 기획실 기획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forthetrue@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