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세종시교육청, 마을교사 대상 안전교육 가져

  • 전국 | 2024-08-16 15:48

16·19일 2차례 세종 마을 교사 60여명 대상
이론과 실습 병행…응급상황 대처 능력 강화


16일 세종마을교사들이 세종시교육청 4층 대회의실에서 ‘응급처치 및 성폭력․아동학대예방교육 연수’를 받고 있다. /세종시교육청
16일 세종마을교사들이 세종시교육청 4층 대회의실에서 ‘응급처치 및 성폭력․아동학대예방교육 연수’를 받고 있다. /세종시교육청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세종시교육청이 16일과 19일 2차례에 걸쳐 청사 4층 대회의실에서 세종 마을 교사 60여 명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및 성폭력・아동학대 예방 연수’를 갖는다.

이번 연수에서는 성인지(양성평등) 감수성의 개념 이해, 사례 소개, 아동학대의 정의와 유형,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이론과 실습 교육 등과 같은 내용의 교육이 체계적으로 진행된다.

시교육청은 학습 효과를 높이기 위해 이론과 실습을 병행한 교육을 진행하며 학교 현장에서 실제 상황 발생 시 세종 마을 교사들이 적극적으로 개입할 수 있도록 꼼꼼히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따뜻한 마음과 태도의 중요성을 상기시키고 학생의 안전을 세심히 살피는 등 세종교육공동체의 구성원으로서 함께하는 협력적 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주희 행정국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세종 마을 교사들의 성인지 감수성과 응급상황 대처 능력이 향상되어 세종 마을 교사들이 교육공동체 구성원으로서 함께 학생들을 가르치고 보호하는 마음가짐을 함양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