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당진시, 제79주년 광복절 맞아 광복기념탑 제막식 개최

  • 전국 | 2024-08-16 14:29

숲빛 근린공원 내 복합역사문화 공간 조성

15일 당진시 숲빛 근린공원 내 광복기념탑 제막식 장면. /당진시
15일 당진시 숲빛 근린공원 내 광복기념탑 제막식 장면. /당진시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충남 당진시는 지난 15일 숲빛근린공원 내 복합역사문화 공간에서 제79주년 광복절을 맞아 ‘광복기념탑 제막식’을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당진지역 항일운동 역사를 조명하고 독립유공자 희생정신을 항구적으로 기리기 위해 시민이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에 복합역사문화 공간을 조성하고 광복기념탑을 설치했다.

광복기념탑은 수청초, 수청중, 의암 손병희 선생 복원 고택까지 이어진 도심 속 근린공원에 설치됐으며 태극기가 빛과 함께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형상을 표현했다.

또 탑을 둘러싼 항일운동 역사기록 메모리얼 벽은 당진지역 항일 역사와 독립유공자를 기록했다.

당진시 숲빛 근린공원 내 광복기념탑. /당진시
당진시 숲빛 근린공원 내 광복기념탑. /당진시

시는 광복을 기리고 학습하는 공간을 넘어서 시민들의 휴식공간을 접목한 공원을 조성하기 위해 기념사업회와 고문 위원 간담회와 주민설명회를 개최했으며 사전 의견을 공유하고 교류하는 시간을 충분히 가졌다.

오성환 당진시장은 "오늘 건립된 광복기념탑은 단순한 조형물을 넘어 우리 지역의 항일운동 역사를 기록하고 후세에 전하는 살아있는 역사의 증표"라며 "앞으로 기념탑 중심으로 다양한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미래 세대를 위한 역사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독립운동 정신을 계승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오 시장은 "역사 교육 강화와 보훈 사업 확대를 통해 독립운동가들의 예우에 소홀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