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민과 함께하는 한마음 음악회가 15일 계룡시청 앞 새터산 공원에서 개최됐다. / 계룡시
[더팩트ㅣ계룡=정예준 기자] 충남 계룡시(시장 이응우)는 15일 시청 앞 새터산 공원에서 ‘계룡시민과 함께하는 한마음 음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계룡청년회(회장 박인규) 주관으로 제79주년 광복절을 맞아 광복의 의미를 되새겨 보고 시민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 위해 마련된 이번 음악회는 이응우 계룡시장을 비롯해 김범규 계룡시의회 의장과 의원, 각 사회단체장과 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음악회는 지남규 작가의 '광복절을 잊지 않겠습니다'는 주제의 샌드아트를 시작으로 계룡시 어린이 뮤지컬 합창단의 공연, 충남도 태권도 시범단의 '유관순이 돌아왔다'를 주제로 한 태권도 공연, 강유진, 영기, 투티스 등 인기가수의 공연과 경품 추첨, 불꽃놀이 순으로 열렸다.
박인규 계룡청년회장은 "오늘 음악회가 광복 79주년을 맞아 음악을 통해 광복의 기쁨을 되새겨보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올해로 33년째 지역 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는 계룡청년회에도 시민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응우 계룡시장은 "우리나라가 당당히 선진국에 진입해 세계에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의 면면을 보여 줄 수 있는 것은 나라를 위해 목숨을 초개처럼 버린 선열들의 희생과 헌신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선조들의 숭고한 희생정신과 애국심을 기리는 광복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