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전주시, 하반기에도 취업 준비 청년에 교통비 지원

  • 전국 | 2024-08-14 16:36

시 거주 18~39세 미취업 청년 대상…최대 10만 원 지원

전주시청 전경. /전주시
전주시청 전경. /전주시

[더팩트 | 전주=이경선 기자] 전북도 전주시가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올해 하반기에도 교통비를 지원한다.

전주시는 오는 19일부터 23일까지 1인당 연간 1회에 한해 교통비 10만 원을 지원하는 '취업준비 청년 교통비 지원사업'의 하반기 신청을 받는다고 14일 밝혔다.

'취업준비 청년 교통비 지원사업'은 청년 취업 지원 강화를 위한 우범기 전주시장의 민선8기 공약사업으로, 구직 청년들의 경제적 부담 경감 및 취업률 향상을 위해 올해 처음 시행됐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전주시인 18~39세(1984~2005년생) 미취업 청년으로, 기준중위소득 100% 이하(건강보험료 소득판정 기준)의 소득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단, 1인당 연간 1회에 한정해 지원되는 만큼 지난 상반기 지원자는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청년들에게는 지원금이 충전된 교통카드가 지급되며, 시내버스와 시외버스, 택시 등 대중교통비 항목으로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전주시 누리집의 통합신청지원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되며, 제출서류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전주청년온라인플랫폼 '청정지대'에서 확인하면 된다.

시는 신청자 중 지원 자격요건 충족 여부 등을 심사한 후 오는 9월 13일 선정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전주시 관계자는 "교통비 지원을 통해 취업난과 경제적 어려움으로 힘들어하는 취업 준비 청년들이 구직활동을 하는 동안 경제적 걱정을 덜고 구직활동에 전념해 취업률 향상에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