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김동일 보령시장, 김태흠 충남도지사와 민방위시설 현장 방문

  • 전국 | 2024-08-13 18:15

민방위 경보시설·급수시설·대피시설 등 점검...시민 안전 최우선

김태흠 충남도지사(오른쪽에서 네번째)와 김동일 보령시장(오른쪽에서 두번째)이 관계자들과 민방위 시설들을 방문해 점검하고 있다. / 보령시
김태흠 충남도지사(오른쪽에서 네번째)와 김동일 보령시장(오른쪽에서 두번째)이 관계자들과 민방위 시설들을 방문해 점검하고 있다. / 보령시

[더팩트ㅣ보령=노경완 기자] 충남 보령시는 13일 김동일 보령시장과 김태흠 충남도지사가 민방위 시설을 방문해 시설 점검 및 주민과의 대화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김 지사는 먼저 보령시 재난안전상황실에서 보령지역 내 민방위 시설 현황에 대한 브리핑을 청취하고 민방위 경보통제시스템, 비상대피시설, 비상급수시설 등을 현장점검했다.

재난안전상황실에 위치한 민방위 경보통제시스템을 작동해 민방위 사태 및 재난 발생을 가정한 자체 수동발령 및 안내방송, 도 경보통제소 원격 시험 발령 시연을 통해 경보발령 전달체계를 점검했다.

이어 시티프라디움아파트 지하주차장 2층 비상대피시설과 보령종합체육관 주변 비상급수시설 등을 순회하며 안내·유도표지판, 비상용품함 등의 관리실태를 점검하고 비상시 주민 대피 대응방안에 대해서도 함께 점검했다.

김태흠 충남도지사는 "민방위 시설은 도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최후의 보루이므로 항상 최상의 상태를 유지해 언제든지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시설관리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동일 보령시장은 "민방위 시설관리 및 개선과 더불어 정기적인 훈련을 통해 실제 상황에서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해 지역 사회의 안전망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