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최민호 세종시장, 신개념 대중교통 이용권 '이응카드' 발급 1호 신청

  • 전국 | 2024-08-08 11:09

이응패스 활용 시민 동참 당부

최민호 세종시장이 8일 대중교통 이용권인 ‘이응패스’ 카드 발급을 1호로 신청했다. /세종시
최민호 세종시장이 8일 대중교통 이용권인 ‘이응패스’ 카드 발급을 1호로 신청했다. /세종시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최민호 세종시장이 정액권 형태의 신개념 대중교통 이용권 '이응패스' 카드 발급 시작 첫날인 8일 카드 발급을 1호로 신청했다.

이날 최 시장은 세종도시교통공사 대평동차고지에서 QR코드를 통해 직접 이응카드 발급 신청서를 작성하고 신청을 완료했다.

시는 오는 9월 10일 이응패스를 도입하기에 앞서 이날부터 사전 카드 발급을 시작했다.

이응패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응카드를 먼저 발급받아야 하는데, 신청은 신한은행과 이응패스 앱, QR코드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모두 가능하다.

특히 9일까지 이틀간 오후 6시(오후 12∼2시 점심시간 제외)까지 각 읍면동사무소에 별도로 마련된 카드 신청 공간을 방문하면 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시는 대면 행정에 익숙한 시민과 70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등 취약계층을 위해 오는 10일부터 23일까지 별도로 정해진 기간에 맞춰 각 읍면동사무소에서 찾아가는 이응카드 발급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9월 이응패스가 본격적으로 시행되면 이응카드를 발급받은 일반시민은 월 2만 원으로 최대 5만 원까지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세종시 내 간선급행버스(BRT), 시내버스, 이응버스와 두루타 등 수요응답형버스, 마을버스, 어울링 등 모든 대중교통은 물론 대전 지하철, 세종시 인근 지역인 대전·청주·천안·공주·계룡의 버스도 모두 연계 이용이 가능하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이응패스는 시민을 위한 대중교통 중심 도시 세종시로 나아가는 발판"이라며 "이응패스의 혜택을 모든 시민이 누릴 수 있도록 이응카드 발급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