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인천시, 전기차 화재로 파손된 청라 아파트 수도 공급시설 복구 완료
청라 아파트 화재 긴급 대응 조치…수도 복구로 주민 불편 최소화

유정복(가운데) 인천시장이 5일 서구 청라동 아파트 지하주차장 화재현장을 찾아 피해 및 복구상황을 점검하고 있다./더팩트DB
유정복(가운데) 인천시장이 5일 서구 청라동 아파트 지하주차장 화재현장을 찾아 피해 및 복구상황을 점검하고 있다./더팩트DB

[더팩트ㅣ인천=김재경 기자] 인천시가 서구 청라 전기차 화재 아파트의 수도 복구를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1일 발생한 서구 아파트 화재로 인해 단지 내 수도 공급시설이 파손돼 14개 동 1581세대의 주민들이 조리, 화장실, 식수 등에서 큰 불편을 겪었다.

시는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먹는 물 공급(누계 9만 1840병) △급수 물차(11대) △이동식 화장실 설치(9개소 30칸) △이동식 샤워 차량(2대) 등의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시는 주민들의 신속한 일상 회복을 위해 긴급 복구 작업을 진행했으며, 6일 기준 일부 세대 내 수도관 손상으로 인한 누수를 제외하고는 상수도 복구를 완료했다.

복구 작업 후 수돗물 시험가동을 통해 급수 시설의 안정성을 점검할 계획이다.

김성훈 시 시민안전본부장은 "모든 급수 시설의 안전성을 철저히 점검해 추가적인 문제 발생을 예방하는 데 힘쓰겠다"며 "전기 공급시설 파손으로 단전이 된 5개 동에 대한 전기 복구 작업도 신속하게 진행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