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 연계 창의적 문제해결력 교육 좋은 평가
고등학교 연계 교과 운영도 우수 사례로 인정 받아
대구보건대가 전문대 기초교양교육 우수개선대학으로 선정됐다. 사진은 대학 전경./대구보건대
[더팩트ㅣ대구=김승근 기자] 대구보건대가 전문대 기초교양교육 우수개선대학으로 선정됐다.
29일 대구보건대에 따르면 이 대학 보건통합교양학부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부설 한국교양기초교육원이 실시한 ‘2024년 전문대학 기초교양교육 사후 모니터링’에서 우수개선대학으로 지정됐다.
대구보건대는 지난 2020년 11월에 실시된 전문대학 기초교양교육 컨설팅을 바탕으로 교양 교과목 충실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특히 지역사회와 연계한 창의적 문제해결력 교육은 대학의 지역사회 책무성을 강화하는 좋은 사례로 평가받았다. 또 고등학교와 연계한 교과 운영은 고교 학점제 도입에 따른 대학의 역할을 보여주는 우수한 사례로 인정받았다.
이러한 개선 노력이 올해 5월 사후 모니터링에서 인정받아 이번에 우수개선대학에 들어갈 수 있게된 바탕이라고 대학 측은 설명했다.
남성희 총장은 "이번 선정은 우리 대학과 지역사회가 협력해 이룬 교육 개선 노력의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외국인 유학생과 다문화 사회의 확장에 따라 공동체 의식과 시민교육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창의 인성 교육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tktf@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