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ㅣ천안=박월복 기자] 충남 천안동남소방서는 화재 등 각종 재난현장에서 지원활동을 수행할 2024년 하반기 신규 의용소방대원을 공개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의용소방대’는 재난 현장에서 소방활동 보조, 심폐소생술·화재예방 교육 및 캠페인, 지역 사회의 봉사활동 등 안전지킴이로서 역할을 수행하는 단체다.
천안동남소방서에 따르면 의용소방대 공개모집 지원 자격 요건은 천안 시내 거주 또는 상주하는 자로서 신체가 건강하고 희생정신과 봉사정신이 투철하며 지역 사회의 안전과 소방 안전 활동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라면 지원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총 120명이며 1차 서류심사에서 적격자를 선정하고 합격한 사람에 대해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결정한다. 또한 대별 결원인원 충원 시까지 수시모집 공고예정이다.
이번 하반기 신규대원 모집 기간은 지난 22일부터 오는 8월 23일로 소방서 관할 내 구역 별 정원 범위 내에서 선발하며 천안동남소방서 예방안전과 안전문화팀으로 지원서류를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의용소방대 주요 활동 내용은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활동 및 소방 활동 지원 △화재 예방 순찰 활동 및 캠페인 △지역 주민에 대한 봉사활동 △의용소방대 교육 훈련 및 각종 대외 활동 등이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천안동남소방서 홈페이지 모집 공고문 또는 천안동남소방서 예방안전과로 문의하면 된다.
강종범 천안동남소방서장은 "재난으로부터 지역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유능한 의용소방대원을 모집하고 있으니 청장년층의 많은 지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tfcc2024@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