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정명근 화성시장 "일반구 설치, 민선8기 후반기 우선 추진"

  • 전국 | 2024-07-23 16:31
23일 화성시청에서 정명근 시장이 민선8기 후반기 과제를 안건으로 국장단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3일 화성시청에서 정명근 시장이 민선8기 후반기 과제를 안건으로 국장단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더팩트ㅣ화성=조수현 기자] 정명근 경기 화성시장은 23일 "민선8기 후반기 가장 시급한 과제인 일반구 설치를 우선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정 시장은 이날 시청 상황실에서 국장단회의를 열고 민선8기 후반기 새롭게 추진할 과제를 점검하면서 이같이 말했다.

시는 2025년 특례시 출범을 앞두고 4개 일반구를 신설하는 행정체제 개편 절차를 본격화하고 있다. 올해 4월 일반구 설치 전담 조직인 특례시추진단을 신설하고, 여러 계층의 의견을 듣고 연구용역 등을 진행했다.

시는 이를 통해 4개 일반구를 설치하는 구획안을 마련했으며, 현재 구 명칭과 구획안 확정을 위한 권역별 시민설명회를 여는 등 4개 일반구 설치 절차에 본격적으로 나선 상태다.

정 시장은 이와 함께 "20조 원 투자 유치 달성, 화성형 저출생 대책 추진, 상상이 현실이 되는 AI 스마트도시 건설 등 화성시의 희망찬 미래를 향해 한층 더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모든 계획을 추진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행정의 일방적인 입장이 아니라 시민 입장에서 바라보는 것"이라며 공직자들이 적극적인 자세로 시민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정 시장은 이날 회의에서 △화성특례시에 걸맞은 행정체계 구축을 위한 일반구 설치 △산업안전 대책 강화 △인공지능 도입 행정 서비스 구축 △에코팜랜드 조성 △문화시설 기반 구축 △돌봄서비스 지원 강화 △철도교통망, 도로망 구축 추진 △보타닉가든 화성 확대 추진 등을 논의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