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완주향토예술문화회관, 보배로운 전통예술 '향연'
진주검무·진도씻김굿 특별 공연 '보배로운 잔치' 개최
2024 전국풍류자랑 등 공연 5개 유치…11월까지 공연


'보배로운 잔치' 포스터. /완주향토예술문화회관
'보배로운 잔치' 포스터. /완주향토예술문화회관

[더팩트 | 완주=이경선 기자] 전북 완주향토예술문화회관(이사장 유희태)은 진주검무보존회와 진도씻김굿보존회의 공연 '보배로운 잔치'를 25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 지원하는 '2024 전국풍류자랑'은 지역 전통공연예술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단체의 고유 레퍼토리 개발 및 지역의 전통예술 활성화를 위해 진행되고 있으며, 완주향토예술문화회관은 이번 공연을 포함해 총 5개의 공연을 유치했다.

'보배로운 잔치' 공연은 진주검무와 진도씻김굿 두 가지 전통예술이 한 무대에서 펼쳐지는 특별한 공연이다.

화려한 잔치에서 펼쳐지는 '진주검무'와 이승을 떠나는 망자를 위한 숭고한 잔치 '진도씻김굿'의 서로 다른 지역과 문화, 상반된 상황에서의 언행을 한자리에 담아 선보이는 이 공연은 삶과 죽음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감동적인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보배로운 잔치' 이후에도 오는 8월 9일 반도(BANDO)의 '반도지형도', 9월 20일 부산가야금연주단의 '동백섬의 현향신화', 11월 9일 한국전통문화예술원 태극의 강원의 힘찬 울림 '비탈', 11월 29일 내드름연희단의 착한광대 강제환생 프로젝트 '환생전' 등 다채로운 전통예술 공연이 완주향토예술문화회관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완주향토예술문화회관 관계자는 "2024 전국풍류자랑 공연을 통해 완주군민 여러분께 우리 전통예술의 아름다움을 선사하고자 하니 부디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24 전국풍류자랑 공연 정보와 티켓 예매는 완주문화예술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전석 무료이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 트럼프 "오늘부터 이용 안 당해"…확실해진 美 우선주의
· "분노 이유 잘 알아"…폭동에도 거리두기 실패한 국힘
· '尹 구속'에 이재명 공세 與…민주, '폭동 배후론' 맞불
· [영화관, 어디까지 가봤니②] 이야기꾼들이 모여있는 무비랜드
· [TF프리즘] '도파민 맛집' 솔로지옥·환승연애 돌아온다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