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문화중심도시조성지원포럼…25일 오후 2시 광주시의회 5층서
[더팩트ㅣ광주=박호재 기자] 아시아문화중심도시조성지원포럼(회장 류재한, 이하 지원포럼)은 전남대 문화전문대학원, 호남학연구원과 함께 25일 오후 2시 광주광역시의회 5층 예결특위회의실에서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주의 다양한 분야에 대한 지역 청년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토론하는 제1회 청년 7인 7색 7분 스피치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광주의 문화를 말하다'라는 주제로 광주에 거주하는 청년 7인(人)이 바라보는 광주 문화예술의 7개 분야(7色)의 현실을 7분(分) 내에 진단하고, 대안을 제시해 보는 자리이다.
이는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주의 문화 예술과 문화 산업의 발전에 지역 청년의 자발적 참여를 확대할 뿐만 아니라 청년들이 분야별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의견을 나누는 등 지역 청년 네트워크를 강화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tvN ‘벌거벗은 세계사’와 JTBC ‘세계다크투어’의 스타 강사로 유명한 전남대학교 사학과 김봉중 교수가 좌장을 맡아 진행하는 이날 행사는 광주 청년 7명이 각자의 시각으로 바라 본 7개 분야에 대한 의견을 약 7분 동안 자유롭게 발표할 예정이다.
국제화 분야(헤본디얀 크리스티나 전남대 국문과 박사수료), 영화 분야(정지윤 전남대 호남학과 박사과정), 예술 분야(선유라 댄스컴퍼니 Sun&Friends 대표), 관광 분야(서근종 휴심정 대표), 문화산업 분야(윤혁진 오로지스튜디오 대표), 푸드 분야(김진아 쿡앤아트 대표), 건축 분야(이상희 동강대 건축과 교수)로 진행된다.
forthetrue@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