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대전광역새일센터·근로복지공단, 산재근로자 재취업 지원 업무협약 체결
대전광역새일센터 이경림 부센터장(왼쪽)과 근로복지공단 대전지역본부 이수미 과장이 산업재해 근로자 채취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배재대
대전광역새일센터 이경림 부센터장(왼쪽)과 근로복지공단 대전지역본부 이수미 과장이 산업재해 근로자 채취업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배재대

[더팩트ㅣ대전=이영호 기자] 배재대가 위탁 운영 중인 대전광역새일센터는 근로복지공단 대전지역본부와 산업재해 근로자 재취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협정은 양 기관이 산업재해로 일자리를 잃은 근로자들의 재취업을 도모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협약 내용은 △서비스 연계에 필요한 업무소통 활성화를 위한 상시적 협의 채널 구축·운영 △취업지원 대상, 제공절차, 연계내용 등 상호 업무 이해와 협조 △취업지원 대상 발굴, 적합 서비스 제공 등 서비스 연계 활성화를 위한 노력 등이다.

대전광역새일센터는 여성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전국에서 유일하게 배재대에서 위탁 운영이다.

청년여성, 결혼이주 여성, 고학력 경력단절 여성 등을 위한 △취업상담 △직업심리검사 △취·창업 정보제공 △인턴지원 △직업교육훈련 개발·보급 △지역네트워크 구축 등 취업에 관련된 모든 일을 하고 있다.

김정현 대전광역새일센터장(배재대 교수)은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취업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산업재해 근로자들이 보다 안정적이고 신속하게 재취업을 할 수 있도록 협력 및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 트럼프 "오늘부터 이용 안 당해"…확실해진 美 우선주의
· "분노 이유 잘 알아"…폭동에도 거리두기 실패한 국힘
· '尹 구속'에 이재명 공세 與…민주, '폭동 배후론' 맞불
· [영화관, 어디까지 가봤니②] 이야기꾼들이 모여있는 무비랜드
· [TF프리즘] '도파민 맛집' 솔로지옥·환승연애 돌아온다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