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아산시농업기술센터, 농산물 가공개발품 기술이전교육 수강생 모집

  • 전국 | 2024-07-19 09:14
아산시농산물종합가공센터가 작년에 개발한 쌀스프레드, 라이스잼./아산시
아산시농산물종합가공센터가 작년에 개발한 쌀스프레드, 라이스잼./아산시

[더팩트ㅣ아산=박월복 기자] 충남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아산시농산물종합가공센터 가공제품 홍보 및 상품화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7월부터 12월까지 희망하는 농업인, 가공경영체, 법인 등을 대상으로 농산물 가공개발품 기술이전교육을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기술이전 제품은 아산시농산물종합가공센터가 작년에 개발한 쌀스프레드, 라이스잼이다. 쌀가루를 이용해 만든 쌀스프레드는 쪽파와 단호박 맛이 있고 설탕 대신에 쌀조청을 이용해 만든 라이스잼은 블루베리, 토마토 맛이 있다.

쌀스프레드 기술이전 교육은 상시로 진행하지만 라이스잼은 한 번 생산할 때 최소 원물 50㎏ 이상을 가공해야 하므로 블루베리라이스잼은 8월, 토마토라이스잼은 10월에 신청받아 교육을 1회씩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 신청 방법은 아산시농업기술센터 교육공지에 올라와 있는 신청서를 작성해 이메일로 제출하거나 전화접수 방문접수(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로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이번교육을 계기로 아산시농업기술센터에서 가공기술을 이전한 가공경영체 양성을 확대하고 지속해서 지역 농특산물 가공제품을 개발해 가공기술 보급을 확산할 예정이다.

김기석 농촌자원과장은 "기술이전교육은 농가와 가공경영체가 새로운 소득을 창출하고 아산시의 농특산물 활용으로 우리쌀과 농산물 소비 촉진에도 도움이 되는 좋은 시발점"이라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