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의왕시, 소상공인 대상 '제25차 찾아가는 시장실' 개최

  • 전국 | 2024-07-18 11:40
김성제 의왕시장이 '제25차 찾아가는 시장실'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의왕시
김성제 의왕시장이 '제25차 찾아가는 시장실' 행사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의왕시

[더팩트|의왕=김원태 기자] 경기 의왕시는 지난 17일 계원예술대학교 다목적홀에서 관내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제25차 찾아가는 시장실'을 열고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18일 의왕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는 의왕시 소상공인연합회 회원 50여 명이 참석해 코로나19 팬데믹 이후에도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의 고충을 나누고, 실질적인 대안 마련을 논의했다.

소상공인들은 △상가 주변 주정차 단속 유예 및 연장시간 조정 요청 △경영환경 개선 사업 예산 복구 △소상공인 동아리 활동 지원 △소상공인지원센터 설립 등을 요청했다.

김성제 시장은 각각의 건의 사항에 대해 세세하게 답변했으며, 제안 사항이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답했다.

김 시장은 시에서 추진하는 도시개발 사업 및 각 계층을 위한 지원사업 추진 상황과 올해 주요 사업 등 시정 현안을 안내하기도 했다.

시는 현장에서 건의된 내용에 대해서는 주기적인 보고회를 거쳐 처리 상황을 점검하고, 추진 결과를 민원인에게 개별 통지하고 시 누리집을 통해 공유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석한 한 관계자는 "찾아가는 시장실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전하고 개선 방안을 논할 수 있어 의미 있었다"며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의왕시 지역경제 발전과 더불어 소상공인 보호에도 앞장서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 시장은 "지역 경제의 중요한 축을 담당하는 소상공인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안심하고 사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실질적인 지원 정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반기 찾아가는 시장실은 앞으로 6개 동 주민센터는 물론, 소통을 원하는 각종 연합회 및 단체를 대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