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팩트|군포=김원태 기자] '책을 열면 보물이 보인다?' 경기 군포시 중앙도서관이 전국 독후감 대회 '도서관에서 보물찾기'를 다음 달 1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한다.
18일 군포시에 따르면 이번 독후감 대회는 전국 초·중·고등학생 및 성인을 대상으로 하며 군포시 도서관의 사서가 추천하는 월간 추천도서(2023년 7~12월) 20권 중 1권을 읽고 독후감을 작성해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군포시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2024년 군포시 전국 독후감 대회', '도서관에서 보물찾기 개최 안내'를 클릭하고 첨부파일의 응모 신청서 및 독후감 작성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하면 된다.
응모 분야는 초등부, 중·고등부, 일반부 3개 부문이다.
초등부 대상 도서는 '과학 추리반 아이들(윤자영)', '내 친구 할미 스타(이조은)', '민주의 슬기로운 정치생활(박신식)', '복희탕의 비밀(김태호)', '샤워하는 올빼미(진 크레이그헤드 조지)', '쉿 마음이 자라고 있어(무라나키 리에)', '신석기 마을의 봄 여름 가을 겨울(나은희)', '콩가면 선생님이 웃었다(윤여림)', '햇빛 에너지 마을에 놀러 오세요(임정은)', '히틀러가 분홍 토끼를 훔치던 날(주디스 커)' 등 10권이다.
중·고등부와 일반부는 '가짜 노동(데니스 뇌르마르크 외)', '결심이 필요한 순간들(러셀 로버츠)', '당신이 보고 싶어하는 세상(장강명)', '모두의 연수(김려령)', '비닐봉지는 안 주셔도 돼요(최정화)', '비로소 내 마음의 적정 온도를 찾다(정여울)', '선량한 차별주의자(김지혜)', '소금 아이(이희영)', '어른 이후의 어른(모야 사너)', '훌훌(문경민)' 등 10권 중 1권을 선택하면 된다.
응모작을 대상으로 내용의 독창성, 구조의 완성도, 주제의 참신성, 표현의 명확성 등을 평가해 부문별로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18점의 우수작을 선정해 오는 9월 말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군포시장상과 문화상품권을 수여한다.
정구정 군포시 중앙도서관장은 "군포시 도서관에서 처음 개최하는 전국 독후감 대회이니 만큼 도서관 사서가 추천하는 책을 읽고 독서의 즐거움을 누리기를 원하는 많은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독후감 공모와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중앙도서관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vv8300@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