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교육지원청은 관내 학교의 교(원)장, 행정실장 등 대상으로 학교업무지원센터의 업무 안내 설명회를 실시했다. / 정읍교육지원청
[더팩트 | 정읍=곽시형 기자] 전북 정읍교육지원청(교육장 최용훈)은 17일 전북 정읍 관내 학교의 교(원)장, 행정실장 등 대상으로 학교업무지원센터의 업무 안내 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번 설명회는 학교업무지원센터 설립 취지인 학교행정업무경감을 통해 교원들이 수업에 더 전념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고자 하는 목적과 함께 △학교 인력 채용지원 △교육활동지원 △교육환경정비 △늘봄학교운영 △교육활동 보호 등 총 5개 분야에서 학교행정업무를 지원하는 내용으로 진행하였다.
곽찬욱 학교업무지원센터장은 "학교업무지원센터가 설립된 목적을 생각하면 학교행정업무경감을 통해 교사들이 수업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 궁극적으로는 수업의 질을 더 높이는데 기여하는데 있다"며 "센터가 수용적인 자세로 학교행정업무를 행정적, 예산적인 부분에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늘봄·교육활동 보호담당 분야에서는 앞으로 2학기부터 모든 초등학교에서 실시될 예정인 늘봄학교를 위한 행정업무와 그 동안 침해되었던 교권을 보호하는데 일조할 수 있는 교권보호 업무를 실시한다.
정읍교육지원청 최용훈 교육장은 "모든 업무에서 항상 학교와 센터 간의 소통이 가장 중요하다"며 "학교업무지원센터가 잘 정착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도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scoop@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 이메일: jebo@tf.co.kr
-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