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반도체 산업생태계 조성 위한 육성 방안 모색
16일 부천시청에서 열린 부천미래산업포럼 정책토론회 모습./부천산업진흥원
[더팩트|부천=김동선 기자] 경기 부천산업진흥원은 지난 16일 부천시청에서 ‘부천시 반도체 산업클러스터 조성 및 특화 육성 방안’을 주제로 부천미래산업포럼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17일 부천산업진흥원에 따르면 부천미래산업포럼은 부천시가 경쟁력 있는 자족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산업정책 현안 논의와 다양한 의견 청취를 통해 실행전략을 구체화하고자 진흥원이 기획·운영하고 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고종완 한국반도체협회 전략기획실장이 ‘반도체산업과 주요 정책 동향’을 주제로 국내외 반도체산업 동향 및 한국 반도체산업이 나아가야 할 과제에 대해, 김양팽 산업연구원 전문연구원은 ‘반도체산업 클러스터 및 시사점’을 주제로 국내 반도체산업 클러스터 현황 및 정책과 부천시 반도체산업 경쟁력 분석 및 투자 방향에 대해 발표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반도체산업은 미래산업의 중요한 요소인 만큼 외부 전문가분들과 논의하고 조언을 바탕으로 우리 부천시가 반도체산업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신동학 부천산업진흥원장은 "오늘 토론회에서 제기된 의견과 정책 아이디어를 토대로 현실적인 대안을 찾고 현장에서 실천하는 방안을 구체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