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의왕시, '스마트도시계획 수립용역' 완료보고회 개최 

  • 전국 | 2024-07-17 11:14
'의왕시 스마트도시계획 수립 용역' 완료보고회 현장 /의왕시
'의왕시 스마트도시계획 수립 용역' 완료보고회 현장 /의왕시

[더팩트|의왕=김원태 기자] 경기 의왕시는 향후 5년간 7개 분야별 스마트도시 구축 추진을 위한 청사진을 마련했다.

17일 의왕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15일 의왕시청 중회의실에서 '의왕시 스마트도시계획 수립 용역' 완료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처음 수립된 의왕시 스마트도시계획은 '사람과 자연 공간의 활력이 넘치는 명품 스마트도시 의왕'이라는 비전으로 △스마트도시서비스 △스마트도시기반시설 △스마트도시기술 등을 제시하는 법정계획이다.

시는 지난해 2월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시민 설문조사, 시민 리빙랩, 공무원 면담 등 다양한 의견을 반영한 의왕시 스마트도시계획(안)을 올해 3월 국토교통부에 승인 신청했으며, 지난달 최종 승인을 받았다.

시는 스마트도시계획을 토대로 향후 5년간 총 7개 분야별 23개의 스마트도시서비스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도시개발사업, 재개발 등에서 추진되는 스마트도시건설사업에 대한 실시계획 승인 및 준공검사를 진행할 수 있다.

김영수 부시장은 "스마트도시계획은 의왕시가 스마트도시로 나아갈 초석을 다지는 중장기 발전의 로드맵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민선8기 공약사항인 의왕 스마트시티 기반 조성을 달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