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전기자동차 보급사업 신청 안내문 /오산시
[더팩트|오산=김원태 기자] 경기 오산시가 하반기 전기자동차 보급사업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하반기 지원 예산은 41억 원이다.
오산시는 하반기 중 상반기 잔여분을 합산해 전기 승용차 197대, 전기 화물차 123대에 해당하는 보조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보조금은 차종에 따라 전기 승용차는 최대 1106만 원, 전기 화물차는 최대 2175만 원을 지원한다.
차상위 이하 계층, 소상공인, 전기 택시 등 추가보조금 조건에 해당하면 국고보조금을 추가 지급한다.
보조금 대상 차량 및 보조금액은 오산시 누리집 사업공고문 및 무공해차 통합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보조금 신청 자격은 접수일 기준 1개월 이상 오산시에 주소를 둔 시민과 법인, 공공기관이다.
신청은 제조·판매 대리점에서 시스템을 통해 접수하므로 전기차 구매 및 보조금 신청을 희망하는 시민은 제조·판매 대리점과 구매계약을 진행하고 지원신청서 및 필요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 접수는 이날부터 가능하며, 지원 대상자 선정은 출고·등록순으로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된다.
시 관계자는 "전기차 이용자의 불편을 줄이고 친환경차 보급 확대를 위해 오산시 공공시설 및 공영주차장 내 충전시설 인프라를 구축하는 등 전기차 사용자의 편의를 증진하고 있다"며 "대기환경 개선 및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해 전기자동차 보급사업에 시민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