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미래 교육 대비 컨설팅 역량 강화 방안 모색
16일 경북도교육청이 도내 유치원 원장과 교육전문직원 등 유치원 장학지원단 11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 가운데 임종식 교육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경북도교육청
[더팩트 I 안동=김은경 기자] 경북도교육청이 도내 유치원 원장과 원감, 교육전문직원 등 유치원 장학지원단 110여 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16일 경북교육청에 따르면 이날 실시한 연수는 장학지원단의 장학 역량 강화를 통해 지역과 유치원 단위 장학을 활성화하고, 현장 맞춤형 장학 지원으로 유아 중심·놀이 중심 수업 실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장 기반 컨설팅 지원으로 더 나은 미래를 열어가는 경북유아교육’을 주제로 진행된 이날 연수는 지역과 유치원 단위 장학 활성화를 위한 컨설턴트의 역할과 컨설팅 역량을 높이고, 정책 추진 사례 발표 등으로 이뤄졌다.
이번 연수는 장학지원단의 컨설팅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각종 공모사업 등 교육정책의 효율적 실현을 위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임종식 경북도교육감은 "우리에게는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 저출산 문제를 극복해야 할 숙제가 있다"며 "미래 교육을 대비한 교사들의 수업 역량 강화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tktf@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