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대전 유성구, 도심 속 시원한 야외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

  • 전국 | 2024-07-15 11:07

7월 27일~8월 15일 권역별 주요 공원 5곳서 무료 운영

대전 유성구 어린이 물놀이장 안내문. / 대전 유성구
대전 유성구 어린이 물놀이장 안내문. / 대전 유성구

[더팩트ㅣ대전=정예준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 오는 27일부터 8월 15일까지 권역별 주요 공원 5곳(복용근린공원, 작은내수변공원, 연구단지종합운동장, 엑스포근린공원, 동화울수변공원)에서 어린이 물놀이장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물놀이장에는 풀장 및 워터슬라이드 등 물놀이시설과 이용자 쉼터, 샤워시설 등의 편의시설이 설치되며,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로 운영된다. 매주 월요일과 우천 시에는 휴장한다.

올해는 가족 단위 피서객들이 편하게 쉴 수 있도록 가족쉼터를 확대하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슬라이드, 테마형 풀장 등을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공원에 설치된 쿨링포그, 바닥분수 등 수경시설도 동시에 가동해 물놀이를 하는 아이들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특히 물놀이장 최종 개장 전 안전관리 전문가들과 함께 물놀이 시설 설치 상태, 안전관리 대책 등 물놀이장 전반에 걸쳐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자격증을 소지한 안전요원을 배치해 어린이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할 방침이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올해도 찜통 더위가 예상되어 많은 주민들이 물놀이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아이들이 가족과 함께 도심 속에서 시원하고 안전하게 여름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