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고흥군, '군수와 함께하는 청년 소통 간담회' 개최

  • 전국 | 2024-07-12 16:12

공영민 고흥군수 "제안된 소중한 의견 정책에 적극 반영"

고흥군은 공영민 군수가 지난 9일 군청 우주홀에서 '군수와 함께하는 청년 소통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고흥군
고흥군은 공영민 군수가 지난 9일 군청 우주홀에서 '군수와 함께하는 청년 소통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고흥군

[더팩트 l 고흥=오중일 기자] 전남 고흥군은 공영민 군수가 지난 9일 군청 우주홀에서 '군수와 함께하는 청년 소통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군수, 청년관련 사업추진 부서장, 청년정책협의체 등 6개 단체 회원 45명이 참가해 고흥군의 청년정책에 관한 의견을 나누고 청년들이 현실 속에서 겪고 있는 다양한 어려움들을 이야기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참석자들의 주요 정책 제안은 △정주여건 개선 △청년이 주가 되는 농업인 단체 설립 △공유주방 △농산물 가공센터 지원 △산악달리기(트레일러닝) 코스 개발 건의 △홈페이지 내 청년 공간 제안 등 10건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개선 사항들을 제안·제시해 군의 정책들을 꼼꼼하게 짚어가는 활발한 토론으로 진행됐다.

또한 지역 청년들의 군정 참여와 청년들의 권익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조직된 제3기 고흥군 청년정책협의체 회원을 지난 6월 공개 모집해 추가 선발한 23명에 대한 위촉장 전달과 고흥군의 인구·청년지원 시책 설명을 듣고 청년들의 안정적인 정착과 유입 등을 위한 의견 교환의 장이 됐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지난해 간담회보다 많은 청년이 참여해 청년들이 군정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어 우리군이 앞으로의 미래가 밝을 수 밖에 없다. 군수로서 책임감을 느끼고 청년들이 고흥에서 안착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제안된 소중한 의견들을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고흥군 관계자는 "청년들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발굴을 위해 청년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이를 정책에 반영해 청년들이 행복하게 지역에 정착할 수 있도록 청년들과의 소통의 기회를 확대해 가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