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당진시 드론산업 투자유치 설명회 장면. /당진시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충남 당진시는 11일 ‘2024년 드론산업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드론산업 현황과 미래 전망을 공유하고 당진시가 제공하는 투자 혜택과 지원 정책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드론 관련 기업, 연구기관, 그리고 관련 협회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설명회는 오성환 당진시장의 환영사로 시작해 드론산업 투자유치 홍보영상 시청, 투자유치 설명과 질의응답으로 이어졌다.
투자유치 설명에서는 △편리한 교통항만 물류 인프라 △기업혁신파크 조성 현황 △추진 중인 드론 관련 인프라 구축 계획 △지원 프로그램 등을 소개했으며 특히 국내기업과 중국기업 간 한중 합작사업에 대해 상세히 다뤘다.
오성환 당진시장은 "당진시는 드론산업을 미래 성장 동력으로 삼고 있으며 이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투자를 아끼지 않겠다"며 "최근 중국 선전시를 방문해 한국 드론기업과 합작사업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으며 많은 드론 기업이 당진에 투자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당진시는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드론산업 분야 투자유치 활동을 더욱 강화해 드론산업의 중심지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tfcc2024@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