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1등이 될 수 있는 법’ 주제로 과학커뮤니케이터 ‘이선호’ 멘토 강연
[더팩트 l 광주=나윤상 기자] 기아 오토랜드 광주가 지역사회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직업관 형성을 돕고 향후 진로와 목표를 설정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멘토 강연 프로그램 '기아챌린지 드림토크콘서트'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드림토크콘서트’는 다양한 분야의 명사 초청 강연을 통해 학생들에게 꿈과 미래 비전 형성의 기회를 제공하는 ‘기아챌린지 사업’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문화예술공연과 명사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광주광역시 동구에 위치한 무등중학교에서 열린 드림토크콘서트에는 재학생 420명이 참여했으며, 프랑스 국립음악원 최고연주자 과정을 졸업한 노래하는 플루티스트 ‘나리’의 플룻 연주를 시작으로 드림토크콘서트의 막이 열렸다.
이어 과학기술부 위촉 과학커뮤니케이터 이선호 멘토가 ‘창직의 시대! 모두가 1등이 될 수 있는 방법’을 주제로 학생들의 진로 고민에 대한 길을 제시해주는 강연을 진행했다.
이선호 멘토는 4차산업혁명 이후를 살아가야 하는 학생들에게 "급변하는 사회에 따라 직업의 개념도 바뀌고 있기에 한 곳에 정착해서 평생 일하는 직업이 아니라 자신이 좋아하고 잘하는 것들을 끊임없이 찾아야 한다"며 "앞으로는 본인의 꿈을 명사화하지 말고 동사화 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 멘토와의 일문일답을 통해 학생들은 이선호 멘토가 꿈을 이루는 과정에서 겪었던 어려움, 앞으로의 꿈과 목표에 대해 질문하며 적극적으로 질의응답에 참여했다. 또한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함께 생각하고 길을 제시하는 시간도 이어지며 드림토크콘서트는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기아 관계자는 "드림토크콘서트가 학생들에게 긍정적인 경험으로 남고 앞으로의 성장에 도움이 되는 밑거름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기아 오토랜드광주는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에게 더 많은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후원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kncfe00@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