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민원상담실 운영 모습./부천시
[더팩트|부천=김동선 기자] 경기 부천시는 시청 1층 민원실에서 ‘부천시 민원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부천시 민원상담실’은 복잡하고 어려운 민원 해결을 위해 민원인이 직접 담당 부서를 찾아다니는 불편을 해소하고 악성민원 등 위법 행위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여러 부서가 관련되어 해결이 어려운 민원을 시청 1층 민원과 13번 창구로 접수하면 된다.
민원상담실에서는 민원인이 다수의 법령이 얽얽 있어 해결이 어려운 복합민원 등을 접수하면 민원상담관이 상담을 진행한다. 민원상담관은 민원인 대신 담당 부서를 확인하고 각 부서 담당자가 민원상담실에 모여 민원을 해결한다.
또한 민원상담실을 통해 행정절차가 익숙하지 않은 민원인을 대신해 행정 업무 처리를 신속하게 처리한다는 방침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법과 규정을 따지기 이전에 어떻게 하면 시민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지 늘 고민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부천시가 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