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정읍시민장학재단, 우수인재장학금 장학생 170명 모집
민선8기 이학수 시장의 공약…전년비 인원 20명 확대

정읍시민장학재단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미래를 이끌어갈 우수인재장학금 장학생을 선발한다. 장학생에게 지급되는 장학금은 4년대생 220만 원, 전문대생 180만 원으로 총 3억 6160만 원이다./ 정읍시
정읍시민장학재단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미래를 이끌어갈 우수인재장학금 장학생을 선발한다. 장학생에게 지급되는 장학금은 4년대생 220만 원, 전문대생 180만 원으로 총 3억 6160만 원이다./ 정읍시

[더팩트 | 정읍=곽시형 기자] 전북 정읍시민장학재단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미래를 이끌어갈 우수인재장학금 장학생을 선발한다고 10일 밝혔다.

우수인재장학금은 공고일 기준 정읍시에 1년 이상 주소를 두고 있는 부·모의 자녀 중, 한 학기 최소 9학점 이상 이수하고 평점 평균 백분위환산 점수가 85점 이상인 대학교 재학생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민선8기 이학수 시장의 공약으로 선발 인원을 전년도 대비 20명 확대해 총 170명(4년대생 139명, 전문대생 31명)을 선발하며, 2026년까지 선발 인원을 200명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장학생에게 지급되는 장학금은 4년대생 220만 원, 전문대생 180만 원으로 총 3억 6160만 원이다. 재단의 선발 기준에 따라 성적과 생활 정도를 평가해 장학생을 최종 선정한다.

희망자는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갖춰 오는 15일부터 24일까지 부·모의 주민등록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최종합격자는 8월 14일 정읍시민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장학생 선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정읍시 또는 시민장학재단 홈페이지 내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학수 정읍시민장학재단 이사장은 "열정을 갖고 꿈을 향해 노력하는 학생들에게 우수인재장학금이 힘이 되길 바란다"며 "마음껏 재능과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읍시민장학재단은 우수인재장학금 사업을 지난 2001년 시작해 지금까지 약 2800명의 장학생에게 37억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 [단독] "두산그룹이라고?"…두산 품 떠난 두산건설, '은행주공' 허위사실 딱 걸렸다
· '내란 우두머리' 윤 대통령 검찰로…내달 초 기소할 듯
· 임종석 "이재명, 혼자 모든 걸 다 잘할 수는 없다"
· "이념·진영이 밥 먹여주나"…이재명, 실용주의 꺼내든 이유
· [TF초점] 아이브, '공감' 얻은 'Rebel Heart'…이제 본편이다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