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임채성 세종시의장 "협치와 소통 잘하겠다"
9일 세종시기자실 방문 간담회…"상임위 존중하겠다"
"최민호 시장과 소통 잘해서 시민 위한 의회로 운영"


임채성 세종시의장이 9일 오전 세종기자실에서 간담회를 갖고 질문에 답하고 있다. /김형중 기자
임채성 세종시의장이 9일 오전 세종기자실에서 간담회를 갖고 질문에 답하고 있다. /김형중 기자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임채성 세종시의회 의장이 9일 "의회 수장으로서 단호하고 따끔하게 질책할 것들은 하고 협치할 부분들은 협의를 잘 해 나갈 생각"라며 "상임위원회를 존중하면서 최민호시장과 소통도 잘 해서 문제를 풀어가겠다"고 밝혔다.

임의장은 이날 세종시기자실을 방문하고 간담회를 통해 이같이 밝히고 "재선하면서 그간 3개의 상임위원회를 모두 경험해 타 의원들보다는 (집행부 등) 이해도가 높을 것 같다"고 강조했다.

이어 임 의장은 "여러 경험을 통해서 의원님들이 겪고 있는 고충이나 아니면 어려운 점들 그런 부분들을 제가 많이 채워드리겠다"며 "상임위원회 위주로 많이 움직이기 때문에 상임위원회를 존중하면서 부족함 없이 의정활동을 잘 할 수 있도록 의회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피력했다.

그러면서 임 의장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여소야대다 보니까 그러한 부분들이 집행부와 의회와의 어떤 긴장감 속에서 불협파음이 나는 것처럼 시민분들께서 보실 수도 있는데 그렇지 않다"며 "협치 부분은 지금까지 최민호 시장님이랑 잘 소통해 왔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임 의장은 " 전반기 때 출자·출연기관 조례라든지 세종시 문화관광재단 관련된 부분들, 관광을 새롭게 개편하는 부분들 등이 매끄럽지 못했는데 이제 그런 부분들 충분한 소통을 통해서 시민분들 보실 때 좀 눈살 찌뿌리지 않도록 잘 해나갈 생각"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취임사 때 말씀드렸던 초심불망으로 처음과 끝이 변하지 않고 늘 낮은 자세로 겸손하게 열심히 하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