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김기웅 서천군수, 기업 유치 위한 대외활동 적극 나서

  • 전국 | 2024-07-08 14:03
김기웅 서천군수(가운데)가 서천군의 신성장산업 육성을 위해 기업 투자 유치에 나섰다. / 서천군
김기웅 서천군수(가운데)가 서천군의 신성장산업 육성을 위해 기업 투자 유치에 나섰다. / 서천군

[더팩트ㅣ서천=노경완 기자] 충남 서천군은 김기웅 서천군수가 어려운 재정 여건 속에도 지역 신성장산업 육성을 위한 기업 유치에 나서며 독보적인 세일즈 행정을 펼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서천군은 최근 이차전지 사업을 투자 계획 중인 한 우량기업에 방문해 투자유치를 위한 실무협의를 진행했다.

김기웅 군수는 충청권 북부와 새만금을 잇는 산업 요충지인 서천이 첨단산업 분야의 최적지임을 적극 피력하며 장항선 복선전철화와 저렴한 분양가 등의 유리한 이점을 강조했다.

서천군은 장항국가산단 내 ‘해양바이오 클러스터’ 등 주요 클러스터별 공공기관을 유치하고 있으며 특히 이차전지와 같은 전략적 지역 특화산업 유치를 통해 지역산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지역 청년의 맞춤 일자리 창출과 신규 근로자 유입을 위해 청년이 선호하는 첨단산업 분야의 우수 유망기업 유치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업이 왜 투자를 해야하는가’를 수백 번 고민해본다는 김기웅 서천군수는 "기업을 이해했다면 절반의 성공이고 그 다음에는 계속 두드려야 기업이 움직인다"며 투자유치에 대한 강한 의지를 강조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