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성남시 ‘전국 최초’ 아동학대 예방 자가진단 앱 8월 출시
성남시청사 전경./성남시
성남시청사 전경./성남시

[더팩트ㅣ성남=유명식 기자] 경기 성남시는 전국 최초로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자가진단 앱 '마음이음 성남'을 개발해 다음 달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앱은 긍정양육, 검사하기, 양육코칭 등 크게 3개의 탭으로 구성된다.

긍정양육 탭은 아동 권리를 존중하는 부모의 긍정적 개입 방법, 일반 양육 지도 사례 등 양육 정보를 제공한다.

검사하기 탭에서는 자녀 양육에 대한 부모의 자가 평가와 자녀의 기질 검사를 할 수 있다.

평가에 참여하면 영유아가 보는 앞에서 부부싸움을 하는지, 아동이 어떤 이야기를 해도 진지하게 들어주려고 노력하는지 등 아동 인권이나 아동학대 관련 인식 수준을 점검해 볼 수 있다.

검사 결과에 따라 유형별 교육 영상 보기도 지원한다.

자녀에게는 우울, 불안, 주의력결핍 과다행동장애(ADHD) 등의 유형별 검사 결과에 따른 무료 상담기관을 안내한다.

양육코칭 탭은 자녀양육 문제와 관련해 전문 기관과의 1대1 상담을 매칭한다.

최근 2년간 성남지역에서 발생한 아동학대 사례는 521건으로, 이 가운데 431건(82.7%)이 부모의 의한 것으로 집계됐다.

성남시 관계자는 "마음이음 성남 앱은 부모가 언제, 어디서든 손쉽고 편리하게 긍정양육 정보를 제공받아 아동에 대한 이해 부족으로 발생하기 쉬운 학대를 예방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 법원, 윤석열 구속기간 연장 불허…윤 측 "올바른 결정" 환영(종합)
· 경찰, '尹 체포 방해' 김성훈·이광우 구속영장
· 명절 때마다 글로벌 현장 챙긴 이재용 삼성 회장, 올 설에는?
· 복수는 복수를 낳는다…'서부지법 폭동' 신상공개에 사적제재 논란
· [오늘의 날씨] 설 연휴 첫날 대체로 맑음…강원은 '눈 또는 비'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