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FACT

검색
전국
천안시의회 후반기 의장에 김행금·부의장에 류제국 당선
김행금 의장 "청렴한 의회 운영, 완전한 인사권 독립에 최선"
류제국 부의장 "화합·친목 도모…성숙한 천안시의회 만들 것"


왼쪽부터 천안시의회 김행금 의장, 류제국 부의장. /천안시의회
왼쪽부터 천안시의회 김행금 의장, 류제국 부의장. /천안시의회

[더팩트ㅣ천안=이영호 기자] 충남 천안시의회 제9대 후반기 의장에 김행금 국민의힘 의원이, 부의장에는 류제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당선됐다.

천안시의회는 4일 제270회 임시회 1차 본회의를 열고 김행금 의원을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했다.

김 의장은 재적의원 27명 중 25표를 얻어 당선됐으며 2표는 기권이다.

이어 실시된 부의장 선거에서는 류제국 의원이 재적의원 27명 중 22표를 얻어 당선됐고 무효표가 2표, 기권이 3표다.

김행금 의장은 "청렴하고 투명한 의회를 만들기 위해 부패와 불법 행위를 철저히 감시해 시민들이 의회에 대해 신뢰를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 의장은 이어 "인사권은 의회의 중요한 권한 중 하나인 만큼 완전한 인사권 독립과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를 통해 사무국 직원들의 사기 진작과 업무능력 향상을 이끌어 의원들의 활발한 의정활동을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예산은 시민들의 생활과 천안시의 발전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사안인 만큼 2조 원이 넘는 방대한 예·결산 심의의 중대성과 전문성 제고를 위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상설화 도입을 적극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김 의장은 "의회가 시민들을 대표하는 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연구모임, 토론회, 간담회를 통해 의원들의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고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행정부의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덧붙였다.

류제국 부의장은 "의원들간 화합과 친목을 도모하고 동료 의원 여러분의 의정활동을 뒷받침하며 한 단계 더 성숙한 천안시의회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류 부의장은 이어 "천안시의회가 시민의 대의기관으로 시정 발전과 주민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항상 시민들에게 열려 있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s://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
· 검찰, 윤석열 이르면 오늘 기소…재판 시계 빨라진다
· [비즈토크<하>] 고려아연 최윤범, 경영권 분쟁 승리…'위법 주총' 논란 불씨 여전
· 움직임 빨라지는 비명계…'李 정체' 맞물려 연대 조짐?
· [외교비사㉕] 소련 선박, 폭풍우에 조난…울릉도 인근서 SOS
· [아하!] 술, 어디까지 알고 있니? (영상)
회사소개 로그인 PC화면
Copyright@더팩트(tf.co.kr)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