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광주시교육청, ‘교육과정 설계 전문가’ 양성한다

  • 전국 | 2024-07-02 20:03

2022 개정 교육과정 현장 안착 지원-핵심 교원 연수과정 운영

지난달 29일 진행된 ‘교육과정 설계 전문가 기본 과정’ 1기 연수에 참여한 80여 명의 교원들이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이해 및 편성’을 주제로 한 서울 동북고 이승민 교사의 강의를 듣고 있다/ 광주광역시교육청
지난달 29일 진행된 ‘교육과정 설계 전문가 기본 과정’ 1기 연수에 참여한 80여 명의 교원들이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이해 및 편성’을 주제로 한 서울 동북고 이승민 교사의 강의를 듣고 있다/ 광주광역시교육청

[더팩트 l 광주=기윤희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2022 개정 교육과정’의 고등학교 현장 안착을 위한 ‘교육과정 설계 전문가’ 양성을 위해 교원 맞춤형 연수를 운영한다.

2일 광주시교육청에 따르면 ‘교육과정 설계 전문가 과정’ 연수는 오는 2025년 고등학교 1학년부터 적용될 ‘2022 개정 교육과정’의 현장 안착을 위해 기획됐다. 특히 학생 진로에 맞는 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는 핵심 교원 양성에 중점을 뒀다.

연수는 1, 2기로 구성된 교육과정 이수 지도 기본 과정을 비롯해 진로·학업 설계 전문가 1개 과정, 교육과정 설계와 진학 1개 과정 등 교원 수준에 맞게 4개 과정으로 개설돼 역량에 따라 선택·이수할 수 있다.

지난달 29일 진행된 기본 과정 1기에는 휴일에도 80여 명의 교원이 참여해 2022 개정 교육과정 편성과 운영에 대해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해당 연수에서는 △2022 개정 교육과정 편성·운영 기준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 편성·운영 사례 △교육과정 학기제 운영 사례 공유 △학기제 운영 시 고려할 사항 등을 안내했다. 시교육청은 7월 중 나머지 2개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교육과정의 설계가 수업 및 평가로 이어지고, 학생들의 진로·진학으로 귀결된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다"며 "학생의 성장을 돕는 수업과 평가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정선 광주시교육감은 "이번 연수가 현장 교원의 교육과정 운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2022 개정교육과정의 학교 현장 안착을 위해 꾸준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