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인천시, 하병필 제23대 행정부시장 취임

  • 전국 | 2024-07-01 11:12

"인천만의 강점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온 힘 다할 것"

유정복(오른쪽) 인천시장이 1일 시청 접견실에서 하병필 신임 행정부시장에게 꽃다발을 수여하고 있다./인천시
유정복(오른쪽) 인천시장이 1일 시청 접견실에서 하병필 신임 행정부시장에게 꽃다발을 수여하고 있다./인천시

[더팩트ㅣ인천= 김재경 기자] 인천시는 1일 제23대 행정부시장에 하병필 전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실 사회통합비서관이 취임했다고 밝혔다.

하병필 신임 행정부시장은 이날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7월 직원 월례조회'에서 취임 인사를 시작으로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하병필 신임 행정부시장은 취임사에서 "그동안의 공직 생활을 통해 인천이 무궁무진한 발전 가능성과 잠재력을 가진 대한민국 최고의 창조 도시임을 잘 알고 있다"며 "인천만의 강점을 가진 산업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는 데 맡은 바 소임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균형·창조·소통 3대 시정 가치를 바탕으로 공직자들과 함께 힘을 모아 시민이 행복한 초일류도시 인천을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공직자들은 '오직 인천, 오직 시민, 오직 미래'를 가슴에 품고 머리를 맞대고 같이 고민하고 노력해 줄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하병필 신임 행정부시장은 1968년생으로 진주 명신고등학교, 서울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하고 미국 인디애나대학교에서 행정학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1992년 제36회 행정고시를 통해 공직에 임용된 후 행정안전부 자치제도과장, 자치행정과장, 정책평가담당관, 대변인, 경상남도 행정부지사를 거쳐 행정안전부 기획조정실장, 국가기록원장, 대통령실 사회통합비서관을 역임했다.

infact@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