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아산시, 공설 장사시설 확충 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 전국 | 2024-07-01 07:08
아산시가 송악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아산시 공설 장사시설 확충 사업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 아산시
아산시가 송악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아산시 공설 장사시설 확충 사업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 아산시

[더팩트ㅣ아산=이영호 기자] 충남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송악면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아산시 송악면 주민을 대상으로 ‘아산시 공설 장사시설 확충 사업을 위한 주민설명회’를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아산시는 2026년 기존 공설 봉안당 만장이 예상됨에 따라 약 200억 원을 투입해 기존 시설에 부지 약 4만㎡를 추가하고 봉안당과 자연장지 등 3만 9000여 기를 안치할 수 있는 공설 장사시설을 확충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아산시는 공설 장사시설이 아산시민에게 꼭 필요한 시설이나 기피 시설로 인식되는 만큼 송악면 주민들을 위한 다양한 주민지원 방안을 지난 5월에 마련하고 6월 11일 반대추진위원회와 ‘공설 장사시설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아산시 관계자는 "아산시민의 장사시설 수요에 대응해 적기에 공급할 수 있도록 공설 장사시설 확충 사업을 조속히 추진하겠다"며 "주민과의 약속 이행을 위해 ‘장사시설 주변 지역 주민지원 조례’ 제정 및 관련 조례를 개정해 2025년부터 주민 지원사업을 이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아산시는 공설 장사시설 확충 사업 실시설계 용역을 이달 중 착수하고 2025년 5월까지 완료한 뒤 2025년 7월 착공해 2027년 개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