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MA
팬앤스타
IMR

진주시, 美 시카고·디트로이트에 종합무역사절단 파견

  • 전국 | 2024-06-25 17:14

기계·중장비·자동차부품·IT 기업 미국 진출 지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글로벌비즈니스센터 시카고지부를 방문한 진주시 종합무역사절단./진주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글로벌비즈니스센터 시카고지부를 방문한 진주시 종합무역사절단./진주시

[더팩트ㅣ진주=이경구 기자] 경남 진주시는 25일 수출 중소기업의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해 24일부터 29일까지 시카고와 디트로이트 지역에 종합무역사절단을 파견했다고 밝혔다.

종합무역사절단은 진주시와 한국무역협회가 함께 추진하는 사업으로 미국 중서부 시장 진출을 위해 시카고와 디트로이트에서 현지 바이어와 수출상담을 추진한다. 기계·중장비·자동차·IT 등 진주시 수출유망 중소기업 11개사가 참여했다.

앞서 시와 한국무역협회는 미국 수출 희망 기업들을 대상으로 품목 시장성 및 기업 준비도 등에 대한 평가를 거쳐 11개 기업을 선정했다. 지난 5월부터 두 달간 시카고와 디트로이트 현지 시장에서 파견 기업에 대한 홍보와 바이어 발굴을 추진해왔다.

미국 시카고와 디트로이트는 전통적으로 글로벌 기계·중장비 기업들이 밀집돼 있는 지역으로 북미 기계·중장비·자동차산업 분야 글로벌 OEM 기업과 현지 1·2차 벤더 기업들이 위치해 있어 진주시 기업들의 진출 기대가 큰 곳이다.

시는 현지에서는 수출상담의 효과를 제고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시카고지부 방문을 통한 시장조사를 진행하고, GM 구매팀장 등 현지 전문가로부터 노하우도 전수받는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AD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