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안양시장이 안양소방서 소방관과 의용소방대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안양시
[더팩트|안양=김원태 기자] 최대호 안양시장이 시민 안전 파수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안양소방서 소방관과 의용소방대원들을 대상으로 '팀워크로 하나되는 우리'라는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24일 안양시에 따르면 최 시장은 지난 21일 오전 동안구 관양동 안양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소방관 및 의용소방대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강연을 펼쳤다.
최 시장은 "시민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시는 소방관의 용기와 희생에 깊은 감사를 드리고 존경한다"는 인사로 강연을 시작했다.
이어 팀워크의 중요성을 언급하면서 "서로의 차이를 인정하고 다양성을 존중하는 것이 팀워크의 시작이고, 이는 나아가 사회 발전의 밑거름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최 시장은 "예전처럼 일방적인 리더십은 더 이상 통하지 않는다"면서 "팀워크를 다지고 팀원 개개인의 역량을 최대치로 끌어올리기 위해 서로 공경하고 사랑하며 화합하고 즐겁게 살자는 뜻을 담은 ‘경애화락(敬愛和樂)’을 실천해야 한다"고 말했다.
강연에 참석한 장재성 안양소방서장은 "안양시스마트도시통합센터와의 협업이 대형 화재 등 각종 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긴밀한 협업 체계를 통해 안전한 도시 조성을 위해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vv8300@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