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서천군, 2024 집중안전점검 안전관리자문단 간담회 개최

  • 전국 | 2024-06-19 14:15
서천군이 분야별 전문과들과 18일 '2024년 집중안전점검 안전관리자문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 서천군
서천군이 분야별 전문과들과 18일 '2024년 집중안전점검 안전관리자문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 서천군

[더팩트ㅣ서천=노경완 기자] 충남 서천군은 지난 18일 '2024년 집중안전점검 안전관리자문단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앞서 군은 토목 2명, 건축 5명, 전기 2명, 소방 1명, 가스 2명 총 12명의 분야별 전문가를 안전관리자문단로 임명했다.

서천군 안전관리자문단은 건축물, 교량 등 특정관리 대상시설의 안전점검과 안전대책 수립, 등급조정, 주민이 점검을 신청한 시설의 현장 안전점검 등을 주요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간담회에서 김기웅 군수와 안전관리자문단은 이달 21일까지 진행되는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집중안전점검 대상시설에 대한 점검 현황과 주민점검 신청서를 검토하고 문제점 및 향후 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김기웅 군수는 "민관이 협력해 안전을 기반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꾸준한 예찰활동과 안전점검이 이뤄질 수 있도록 안전관리자문단 위원들께 많은 역할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서천군은 안전취약 시설물 중 80%에 대한 점검을 완료했으며 이번 주까지 전 시설물 점검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