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서천군, 차세대 세외수입시스템 역량 강화 교육 실시

  • 전국 | 2024-06-13 15:56

업무 담당자 80여 명 대상

충남 서천군이 군청 대회의실에서 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세외수입 운영 방향 및 실무 등 업무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서천군
충남 서천군이 군청 대회의실에서 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세외수입 운영 방향 및 실무 등 업무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서천군

[더팩트ㅣ서천=노경완 기자] 충남 서천군이 군청 대회의실에서 업무 담당자 80여 명을 대상으로 세외수입 운영 방향 및 실무 등 업무 전반에 대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직무교육은 2월 새롭게 개통된 차세대 세외수입시스템으로 인해 업무 추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담당자들에게 전문성을 부여하고 새로운 시스템 적응을 도와 원활한 징수 관련 업무 수행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차세대 세외수입 시스템 전문 강사를 초빙해 세외수입시스템과 연계한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세외수입 부과, 징수, 체납관리, 과태료 대장 관리 등 사용자 중심의 교육이 진행됐다.

신창용 재무과장은 "세외수입은 지역의 살림을 책임지는 필수 자주재원으로 철저한 업무 숙지를 위한 직무교육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세외수입 징수율 향상 및 신뢰받는 행정 구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세외수입은 200여 개의 각 개별법령에 따라 군 본청, 사업소, 읍면에서 부과·징수돼 징수와 체납관리에 어려움이 있지만 자주 수입원으로서 지방재정확충에 중요한 재원이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