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최영일 순창군수, 현안 사업 해결·국가 예산 확보 위해 국회 방문

  • 전국 | 2024-06-13 11:36

이학영·박희승·성일종 의원 잇따라 만나 협조 요청
민선8기 핵심 공약 '아동행복수당 확대 지급' 설명


최영일 순창군수(왼쪽)가 이학영 국회부의장을 방문해 민선8기 순창군 핵심 공약 사업인 아동행복수당 확대 지급을 위한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제도 변경 협의가 신속히 승인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줄 것을 요청하고 있다./순창군
최영일 순창군수(왼쪽)가 이학영 국회부의장을 방문해 민선8기 순창군 핵심 공약 사업인 아동행복수당 확대 지급을 위한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제도 변경 협의가 신속히 승인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줄 것을 요청하고 있다./순창군

[더팩트 | 순창=전광훈 기자] 최영일 전북 순창군수가 22대 국회 개원과 동시에 국회를 찾아가 지역 현안 사업 해결과 내년도 국가 예산 확보를 위해 지원을 요청하는 등 발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13일 순창군에 따르면 최 군수는 전날 서울 여의도 국회를 방문, 여야 의원들을 잇따라 만나 군의 현안 사업 지원을 건의했다.

최 군수는 이학영 국회부의장과 박희승 의원을 비롯해 성일종 국민의힘 사무총장, 안호영 의원, 이원택 의원 등에게 군 주요 현안 사업을 설명하고 내년도 국가 예산 확보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최 군수는 이학영 국회부의장을 만난 자리에서 "민선8기 순창군 핵심 공약 사업인 아동행복수당 확대 지급을 위한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제도 변경 협의가 신속히 승인될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요청했다.

군은 전국 최초로 지난해 9월부터 2~17세 아동에게 1인당 월 10만 원의 아동행복수당을 양육 비용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아동행복수당을 월 20만 원까지 확대 지급하기 위해 보건복지부 사회보장제도 변경 협의를 하고 있다.

최 군수는 또한 △적성 평남 재해위험 개선지구 정비 사업 △금평지구 마을하수도 설치 사업 △공설 추모공원 조성 사업 △보훈회관 건립 등 재난으로부터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꼭 필요한 사업들에 대해 국회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도 요청했다.

최 군수는 "이번에 건의한 사업들은 순창군의 발전과 보편적 복지 정책 실현을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다"면서 "이를 위해 박희승 지역구 의원과 긴밀히 협조하고, 국회와 중앙부처를 수시로 방문해 필요한 협의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최 군수는 이어 "이번에 제안한 아동 행복수당 확대 지급은 순창군의 미래를 책임질 아이들의 복지를 강화하기 위한 중요한 사업"이라면서 "앞으로도 순창군의 발전과 주민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현장에 발로 뛰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scoop@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