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7월 10~12일 한국관광학회 국제학술대회 열려
국내·외 관광 연구자 1500여 명 참석
[더팩트 ㅣ 여수=진규하 기자] 전남 여수시와 한국관광학회, 전남도가 공동 주최하는 ‘한국관광학회 국제학술대회’가 다음 달 7월 10일부터 12일까지 여수에서 열린다.
12일 여수시에 따르면 국내 최대 관광 분야 학술대회로 소노캄 여수에서 열리게 될 이번 행사는 ‘첨단기술 시대의 지역관광 활성화 전략과 혁신’을 주제로 국내·외 관광 연구자 등 1500여 명이 참석해 국내 관광 발전에 대해 논의한다.
특히 여수시는 1972년 한국관광학회 설립 이래 전남 최초로 이번 국제학술대회를 유치함으로써 ‘해양관광 휴양도시 여수’ 위상 제고는 물론 국내 관광 발전 선도 도시로의 도약을 기대하고 있다.
행사는 약 200편의 학술연구 발표와 관광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정책세미나, 관광사례연구, 포스터 세션,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지역관광 포스트 투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여수시 지역 특별세션에서 ‘MICE 산업과 지역 전략산업을 연계한 융복합 콘텐츠 개발’과 ‘여수항, 국제 크루즈 관광 활성화 전략’을 주제로, 학계와 민간 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주제발표와 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2026여수세계박람회 성공 개최를 위한 협약식과 사키모토 타케시 일본 국제관광학회장의 기조연설 등 의미 있고 풍성한 행사로 준비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관광학회 국제학술대회 누리집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정재호 여수시 수산관광국장은 "국내 최대 관광 분야 학술단체인 한국관광학회 관계자들이 여수에서 지역관광의 현재와 미래에 대해 고민하고 대응 방향을 모색하는 기회가 될 것이다"며 "원활하고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forthetrue@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