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0일까지 읍‧면사무소 산업팀 방문해 신청
장수군이 ‘농기계 등화장치 부착지원사업’ 2차 수요조사를 실시한다./장수군
[더팩트 | 장수=전광훈 기자] 전북 장수군이 야간 주행 시 발생할 수 있는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10일부터 ‘농기계 등화장치 부착 지원사업’ 2차 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업은 경운기·트랙터 도로 주행 시 느린 속도와 식별 어려움으로 자동차와 추돌이 빈번하게 발생하고 있어 등화장치 부착을 통한 안전사고 사전 예방과 인명피해 방지를 위해 시행되고 있다.
특히 경운기와 트랙터는 부수차(트레일러)에 농산물 등을 싣고 주행하거나 야간과 우천 시 저속 주행으로 식별이 어려워 추돌사고 위험이 높다.
이에 따라 군은 경운기 또는 트랙터 보유 농가를 대상으로 농기계 등화장치를 무상 지원할 계획이다. 농가의 영농 편의를 위해 업체에서 직접 대상 농가를 방문해 등화장치를 부착한다.
지원을 원하는 농가에서는 오는 20일까지 거주지 읍면사무소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이수란 장수군 농촌지원과장은 "농번기를 맞아 도로주행형 농기계의 교통사고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며 "이번 등화장치 부착 사업이 농기계 교통사고 예방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coop@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