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의장도시'로서 위상 제고
광주 동구가 ㈔한국지역경영원이 실시한 지속 가능한 도시평가 '건강 및 의료분야'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사진은 동구청 전경 / 광주 동구
[더팩트 l 광주=나윤상 기자] 광주 동구가 지속 가능한 도시평가 ‘건강 및 의료’ 부문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다.
동구는 사단법인 한국지역경영원이 실시한 대한민국 지속 가능한 도시평가 ‘건강 및 의료’ 분야 1위에 이름을 올리고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KHCP) 의장도시’로서 위상을 제고했다는 평가를 받게 됐다고 5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실시된 이번 평가는 지역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국 228개 행정구역을 대상으로 △인구 △경제 및 고용 △교육 △건강 및 의료 △안전 등 5개 영역 30개의 지표 데이터 분석을 통해 결정됐다.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KHCP)는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가장 높은 수준의 건강 증진 및 건강 형평성 구현을 위해 지방정부 간 공공정책과 정보를 공유하는 건강 도시 협력 네트워크이다.
임택 동구청장은 "지속 가능한 건강도시를 만드는 것은 우리가 직면한 최대 과제다"면서 "대한민국건강도시협의회 의장으로서 103개 회원 도시 간의 소통과 협력, 유관 기관과 연계를 바탕으로 도시와 민의 건강권을 확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ncfe00@tf.co.kr
-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 ▶이메일: jebo@tf.co.kr
-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