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앤스타

공주문화관광재단, 노사발전재단 일터혁신 컨설팅 사업 선정

  • 전국 | 2024-06-05 13:26

임금체계 개선, 평가체계 개선, 노사파트너십체계 구축 개선 기대

(재)공주문화관광재단이 5일 고용노동부 산하 노사발전재단의 일터혁신 컨설팅 지원사업 4차에 선정됐다. /공주문화관광재단
(재)공주문화관광재단이 5일 고용노동부 산하 노사발전재단의 일터혁신 컨설팅 지원사업 4차에 선정됐다. /공주문화관광재단

[더팩트ㅣ세종=김형중 기자] (재)공주문화관광재단이 고용노동부 산하 노사발전재단의 일터혁신 컨설팅 지원사업 4차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노사발전재단의 일터혁신 컨설팅은 사업장의 일하는 방식을 개선하고 합리적인 인사시스템을 구축해 근로자의 근로여건 개선 및 기관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재단은 지난달 23일 사업 대상기관으로 선정됐으며, 이번 컨설팅을 통해 △임금체계 개선 △평가체계 개선 △노사파트너십체계 구축의 개선을 추진한다.

최근 행안부에서 추진하는 지방공공기관 직무중심 인사관리 확대 추진에 맞춰 형평성과 투평성을 강화한 임금체계와 공정한 평가체계 구축함으로써 직원들에게 동기부여를 높이고, 노사관계 역량 강화를 추진하여 상생하는 노사문화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김지광 대표이사는 "이번 컨설팅 결과를 적극 반영해 합리적인 운영체계를 마련하겠다"며 "직원들의 행복한 일터로 느낄 수 있는 조직문화 구축을 위해 항상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 네이버 메인 더팩트 구독하고 [특종보자▶]
- 그곳이 알고싶냐? [영상보기▶]
[인기기사]